인기키워드
#브리핑 #코로나 #이재민 #노인 #특별재난지역

아산시, ‘제1회 충남독서대전’ 사전 강연 및 문화공연 본격 추진

기사입력 2020.08.20 20:34:04 최종수정 168




지역예술단체공연 포스터



- 온라인 줌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병행 시행 -

 

아산시(시장 오세현)1회 충남독서대전작가강연 및 지역예술단체공연을 온·오프라인 병행 실시한다.

 

작가강연은 도서관 현장 참여와 함께 온라인 방식을 접목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충남도민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평소 좋아했던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현장 참여 50, 온라인 참여 100명을 선착순 신청 받는다.

 

강연 예정인 작가는 정유정(이야기를 이야기한다) 김수현(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수신지(며느라기) 오지민(엄마표 영어독서법) 이정록(까짓것) 전성태(멜랑꼴리 해피엔딩) 최진영(몬스터) 이혜경(나는 어떻게 글을 쓰는가)이다.

 

지역문화 예술단체 공연예술나눔&(국악과 함께하는 고전이야기 흥부놀부) 색동회 아산지회(동화책을 공연으로 만나요 콩쥐팥쥐) 아산 책읽는 시민 모임(찰칵찰칵 빛그림 여행) 색동어머니회 아산지회(찾아가는 생생인형극) 문인협회 아산·충남지부(온라인 시낭송회)로 구성됐다.

 

특히, 시낭송회는 외암리민속마을 건재고택을 배경으로 한복을 입고 시낭송하는 장면을 영상으로 제작해 1회 충남독서대전본행사 당일에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송출, 새로운 온라인 방식의 시낭송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시낭송회를 제외한 공연은 선착순으로 현장참여자 50명을 신청받는다.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김선옥)1회 충남독서대전을 통해 독서문화와 지역문화예술단체가 만나 생기는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918~19일에 열리는 본행사 랜선개막식(아산시립도서관 공식 유튜브)과 디지텍트 체험존(아산시 중앙도서관)을 통해 충남도민이 책으로 힐링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가강연 및 지역예술단체공연 참여 신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충남독서대전 사전신청 메뉴를 통해 18일부터 받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