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교육이 곧 아산의 미래

2011.04.21 최종수정 275
 

이제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아산지역 어디서나 아산교육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어느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가장 우선적으로 꼽는 것이 교통의 발전이다. 그러나 교통의 발전만큼 무시할 수 없는 것이 그 지역 교육의 우수성이다.




 아산 지역의 교육수준이 높고 교육환경이 우수하면 자연스럽게 지역 학생들이 타 지역으로 진학하지 않고 아산지역 학교로 진학하며 외지의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아산으로 유입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아산교육은 2010년 아산지역 우수학생들의 자체 진학률을 최고로 끌어올려 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정작 아산시민들은 어떠한 과정과 노력으로 그와 같은 성과가 이루어졌는지 사실상 알지 못했다.




 이러한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아산교육지원청은 아산시민이 우리지역 교육의 우수성을 보다 잘 알 수 있도록 충남 시․군 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시청의 협조를 받아 미디어매체를 이용한 교육홍보에 나선다.




 현재 아산지역에는 시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형 전광판과 아산시청 민원실, 온양역, 보건소 및 각 주민자치센터 등 총 16곳에 모니터를 이용한 미디어보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제부터 대형전광판과 미디어보드 『아산교육뉴스』코너에서 매일 아산교육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소식은 매주 새로운 소식으로 꾸며진다.




  이전까지만 해도 이러한 아산교육소식은 각종 지면신문이나 인터넷 신문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부터 아산시 각 요소에 설치되어 있는 홍보 모니터를 통해 아산교육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온양역에서 전철을 기다리며 미디어보드를 통해 교육소식을 접한 한 시민은 “온양한올고등학교가 하키를 잘 하나보네요. 전국대회 우승이면 대단한 일인 것 같은데, 그리고 설화중학교가 생긴 것도 몰랐었는데 오늘에서야 알았네요. 앞으로도 이렇게 교육소식을 자연스럽게 접했으면 좋겠네요.”라며 교육소식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것을 반겨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더 나아가 스마트 시대에 시민들의 입장에서 최대한 편하고 가깝게 교육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트위터 및 페이스북, 스마트폰 앱을 통한 교육홍보도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 아산시민들은 더욱 가까운 곳에서 아산교육소식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