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물가잡기 앞장선다.

2011.04.13 최종수정 284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개인서비스요금 물가안정 관리를 위한 직능단체들과의 간담회를 지난 11일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양온천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개최하였다.




  시는 최근 국제유가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물가 불안상황이 지속적으로 대두되면서 정부가 서민물가 안정대책을 발표(기재부, 3.3)하였고, 물가안정의 사회적 분위기 확산과 동참을 위하여 직능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하여 범시민 참여분위기기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최근의 물가동향 및 지방물가 안정관리를 위한 기본방향 제시, 물가안정의 동참을 위한 협조사항, 끝으로 직능단체들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가능한 물가인상 인상억제 방침으로 대국민 물가정에 동참할 것을 당부하였고, 관계자들은 재료값 상승 및 유통과정에서문제점 등을 지적하며 인상억제의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하였으나 참석자 모두가 물가안정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시관계자는 “앞으로 예산 확보를 통하여 물가안정 모범업소ㆍ시민ㆍ단체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을 검토하기로 하였으며, 매점매석ㆍ부당인상ㆍ가격담합 등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하여 소비자단체 등과 합동으로 지도ㆍ점검하고, 소비자단체ㆍ상인회 등을 통하여 요금안정업소 이용하기 운동 및 물가안정 캠페인 등 자발적인 시민운동이 확산되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