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어르신 쉬었다 가세요

2011.03.30 최종수정 311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온양온천역에서 방문객센터 개소식을 갖고 수도권 - 온양온천역간 전철 개통으로 아산을 찾는 노인 관광객에게 편안하고 안정된 휴식처를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아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관내 어르신에게 맞춤형 프로그램 서비스를 시작 하였다.




  방문객센터는 열린마당, 놀이마당, 건강마당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양강좌,   추억의 영화 상영, 기초 건강측정, 컴퓨터 정보검색 등을 할 수 있다.




  열린마당에서는 경로당 등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는 어르신들의 발표회로 활용 할 수 있고 놀이마당에서는 각종 봉사활동을 원하는 기관 또는 단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휴게마당은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실버카페를 개설하여 바리스교육을 이수한 12명의 어르신이 직접 제조하는 그윽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으며 수익금은 이웃의 어려운 사람을 돕는데 전액 사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 센터는 노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하기 위하그동안 경험이 많은 노인종합복지관에 위탁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 어르신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하여 많은 어르신이 찾고 즐기는 아름다운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하였다.




  방문객 센터에서 봉사활동이나 발표회 등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544-141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