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립도서관 문화강좌 새로운 도전

2011.03.21 최종수정 317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일반인과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시립도서관이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11년 상반기 문화강좌’ 10여개의 프로그램 추진에 나섰다.




  상반기 문화강좌에는 [전문 북시터Ⅰ과정], [효과적인 부모역할 교육-초급반], [동화구연 3급 자격증반]이 운영됨으로써 전문분야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이 전문지식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하반기 문화강좌까지 연계하여 전문가 배출에 초점을 맞추었다. 해당 강좌를 이수하면 일부 자격증이 부여되며,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자녀분들의 독서활동에 많은 관심이 있는 부모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적의 도서관 학습법」의 저자로 유명한 “이현”선생님이 [전문 북시터Ⅰ과정」 운영하게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문 북시터”는 책의 종류에 따라 읽는 법과 놀이활동을 다각도에서 살펴봄으로써 전문적인 지식함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반기에 [전문 북시터Ⅱ]과정을 함께 이수해야 자격증취득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기타  프로그램으로는 [책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독서논술], [알록달록 팝업북 만들기], [책 속 주인공 만들기], [엄마가 배우는 우리아이 마인드맵],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놀이]가 있으며, 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유아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도서관 동화나라], [원어민 영어 스토리텔링]이 운영되며, 2개 프로그램은 당일 선착순 입장으로 자유롭게 진행된다.




  접수는 23일부터 도서관에 방문 및 전화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asc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