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활짝 웃는 아산시청의 주인공들

2011.04.04 최종수정 331
 

아산시(시장 복기왕)에서는 지난달에 이어 3월에도 전화친절 평가를 실시하여 자원순환과 강한용(환경6급)씨를 전화친절도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하였다.




  또한, 우수직원으로 축수산과 김용빈(해양수산8급)씨경제과 권남영(시설9급)씨를 선발하였다.




  전화친절평가는 맞이 단계, 상담태도, 종료인사 등 총 12개항목에 걸쳐 실시하며,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직원들은 전반적인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3월 평가에서 위 우수직원들은 두콜 중 한콜 이상은 만점을 받았으며, 최우수 공무원으로 뽑힌 강한용씨는 두 번의 평가에서 두콜 모두 만점을 기록, 평상시에도 전화친절에 대한 인식이 몸에 배어 있음이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부진항목에 대해서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작은 실천이 큰 감동을 이끌어 내는 친절행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친절행정서비스의 기초가 되는 전화친절도 평가는 연중 실시하며 매월 우수공무원을 선발,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상하반기별로 각부서 평가를 실시하여 각종 인센티브 제공하는 한편, 일정 점수미달 평가자 및 부서에 대해서는 별도의 패널티도 부과할 계획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