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경제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 마련

2015.03.26 최종수정 745

- 지역경제 순환을 위한 「아산 CB 포럼」 시작

 

아산시가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지역경제 순환을 위한 아산CB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아산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학습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아산시 CB센터(지역공동체 지원센터) 설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포럼은 박진도 지역재단 이사장(충남대 명예교수)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전문가의 발제(아산시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순환체계, CB센터 설립 기본계획 연구결과),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장(유선종)의 ‘아산시 CB센터 설립 및 운영방안’ 발표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사회적경제 주체 등 지역활동가들은 센터의 설립과 공간조성, 센터운영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향후 세부적인 방안을 연구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마련하자고 주문했다.

 

임창빈 아산시 경제환경국장은 “지역주민 스스로 공동체 활동을 강화해 우리지역의 현안문제를 찾고 그 지역의 과제를 해결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마을주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날 1차 포럼을 시작으로 7월까지 6차례의 포럼을 진행하며, 사회적경제·마을만들기·로컬푸드·환경 등의 주제를 가지고 토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시민사회단체와 사회적경제 주체, 주민대표(이장, 주민자치위원, 새마을협의회) 등 각계각층의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해 열띤 논의를 나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