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인재육성 지원 프로그램 개강

2011.03.29 최종수정 911


  


 - 학교장 추천학생 200여명 맞춤형 교육 제공 -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관내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추진해온 ‘인재육성 지원 프로그램’을 지난 26일 주관학교인 온양한올고등학교에서 복기왕 아산시장과 김광희 아산교육장 및 프로그램 참여 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학교별로 학교장 추천을 받은 2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국어, 영어, 수학, 논술 뿐만 아니라 진로·진학 컨설팅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개강식을 마친 학생들은 지정된 교실로 이동하여 진단평가를 치렀으며 그 결과에 따라 수준별로 반을 편성하여 맞춤식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많은 관심속에서 어렵게 시작된 만큼 학생과 학부모들의 사랑을 받는 알찬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아산시 학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재육성지원프로그램은 그동안 추진해왔던 지역인재 육성반을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지원할 수 있도록 보완·개선하는 등 우수학생들의 타지역 유출을 예방하고 효율적인 학력증진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하는 시책이다.


 


  사업추진에 따른 부작용을 예방하고자 지난달 아산시 교육정책 협의회와 교육 관계자들과의 수차례 간담회를 통하여 역기능을 예방하고자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조언도 청취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연구하였다.


 


  공교육을 침해한다는 비판에 대하여는 공교육 침해가 아닌 공교육을 바탕으로 공교육의 범위내에서 공교육을 활성화 하기 위하여 교육관계자들로 구성된 운영협의회에서 모든 세부사항등을 협의하여 추진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교육소외계층을 위하여 방과 후 학교를 확대운영하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교육도시 아산을 건설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정책에서 소외받는 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