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공간정보시스템 최신영상 서비스 실시

2014.07.11 최종수정 891

 

  아산시가 시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부 3.0시대에 걸맞게 2014년에 촬영한 항공사진을 공간정보시스템에 업데이트해 시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에 촬영한 항공사진의 면적은 542.18㎢로 아산시 전 지역에 해당한다. 보안규정에 따라 해상도를 달리해 서비스하는데 공공업무를 위한 아산시 내부행정시스템인 GIS도시행정포털과 항공사진연혁관리시스템에는 25cm급 공간해상도의 항공사진이 업데이트되어 전반적인 행정업무에 업무담당자들의 신속한 민원처리와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되며 대 시민 서비스인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는 51cm급 공간해상도로 연혁별 영상서비스를 통해 도시의 변천사 및 최신의 영상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시청 민원실을 포함한 17개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원터치 부동산 정보 열람 시스템에서도 최신 영상으로 업데이트된 부동산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번 항공사진 업데이트로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성장 과정을 반영해 신속·정확한 공간정보의 갱신으로 최신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온재학 토지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정부 3.0시대에 걸맞은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건설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상하수도 GIS DB 구축,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통합체계와의 연계 등을 통해 다양한 공간정보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