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소장 정갑희)는 보건소를 찾는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화장실과 계단 난간 등에 꽃과 그림을 설치하고, 안락한 음악을 들려주어 고혈압, 당뇨, 정신성 질환 등의 환자에게 집안같은 분위기를 제공함으로써 질병이 안정적으로 쾌유 할 수 있도록 보건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를 찾는 지역주민에게 3년간 설문조사를 통하여 나타난 주민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올해에는 디지털 정보 시스템{자동응답(ARS), 자동통보(ACS, SMS)}을 구축하여 전화를 이용한 예방접종 및 검사결과, 보건정보제공, 질병양상, 치료안내 등 사전예고 시스템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보건의료정보(One Stop Service)서비스를 제공 지역주민의 건강욕구에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 할 계획이다.
또한 민원실에는 종합안내판을 설치 다양한 정보제공은 물론 내소객 호출 음향설치 등으로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이 정신적, 정서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아산시보건소가 전국 제일의 보건기관으로 거듭나고, 주민이 믿고 내집처럼 편한마음으로 찾을 수 있는 시민과 함께 하는 보건소 상을 정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