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식중독 예방으로 건강한 여름을 보냅시다

2014.06.25 최종수정 925

식중독 예방으로 건강한 여름을 보냅시다

- 어르신급식시설 식중독지수 알림이 전광판 배부

 

  아산시(위생과장 설종소)는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각종 음식물 섭취로 인한 식중독 예방을 위하여 노인급식시설에 '식중독 지수 전광판'을 배부했다.

 

  특히 더운 날씨로 인하여 음식물이 쉽게 상하기 때문에 물놀이 등 야외활동이 잦아지고 도시락 이용이 증가하면서 식중독 3대원칙 '손 씻기', '익혀 먹고'. '끓여 먹기'의 생활화로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또한 노인복지관 등 식중독 발생율이 높은 어르신 급식시설 10개소에 '식중독지수 알림이 전광판'을 배부하였다. 식중독지수를 실시간 측정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주방용 살균제도 함께 배부하여 드렸다.

 


▣ 첫째, 손씻기!


  음식 섭취 전 손 씻기와 야채 등 생식을 할 때 흐르는 물에 손을 잘만 씻어도 85% 이상의 세균 제거 효과가 있고, 비눗물로 이용할 경우는 95%이상의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한다. 더구나 씻는 습관은 신종플루와 같은 감염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어 누구에게나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이다.

 


▣ 둘째, 익혀 먹자!


  요즈음 같이 고온다습한 계절에는 무심코 상한 음식을 그냥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야외 활동 중 차내에 두었던 도시락 등은 잘 살펴먹고 조리가 가능한 음식은 반드시 익혀 먹는 것이 좋다.

 


▣ 셋째, 끓여 먹자!


  물은 반드시 끓여 마시고 특히 야외 활동을 위해 마실 물을 미리 준비해 마시는 것이 안전하고 즐거운 일상에 도움이 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