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삶을 말한다

2014.11.18 최종수정 971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삶을 말한다

- 커뮤니티 비즈니스 한.일포럼 아산시에서 개최

 

아산시가 도시와 농촌의 교류를 통한 농업과 농촌의 활성화를 위한 「2014년 제6회 커뮤니티 비즈니스 한일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희망제작소가 주관하며 JAPAN FOUNDATION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한일 도농교류의 우수 사례를 상호 공유해 농업과 농촌 활성화를 도모하고 추후 농촌관광과 농촌체험, 마을축제, 농부시장 등 활성화 방안을 심층 연구해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개최된다.

 

커뮤니티 비즈니스와 도시와 농촌의 교류를 통한 농업과 농촌 활성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오는 20일 14시에 제일관광호텔 2층 크리스탈룸에서 개최되며 도시와 분리된 것 같은 농업과 농촌을 연결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농업 관련 NPO와 국내 도농교류 전문가들의 사례를 만나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와 맞물려 도시와 농촌을 넘나들며 싹트기 시작하는 친환경 도시 농업이나 농촌 체험관광, 농부시장, 꾸러미, 농산물 유통 등 많은 관심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 비즈니스가 출현하고 있어, 이번 포럼이 향후 수익 창출은 물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촉진시켜 나아갈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럼과 관련한 기타 사항은 아산시 경제과(☎041-540-2483)로 문의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