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이순신, 끝나지 않은 전설’3D 애니메이션 제작

2011.04.26 최종수정 968


 


 -  28~29일 축제 기간 시민문화복지센터에서 상영 -  


 


  아산시와 충남 테크노파크가 개발한 이순신 장군을 테마로 한 3D애니메이션 ‘끝나지 않은 전설’이 제50회 성웅이순신 축제 기간(4.28~29)에 상영된다.
 
  3D 영화 ‘아바타’의 성공으로 입체영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대되고 콘텐츠에 대한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아산시는 작년에 충남 테크노파크 영상미디어센터와 함께 ‘충무공 이순신’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게 되었다.


 


  ‘끝나지 않은 전설’ 3D영상은 이순신 장군의 현대적 해석을 통해 참신하고 역동적인 영상으로 구성한 입체영상으로 이번 ‘제50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에서 상영되며 아산의 대표 콘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다.


 


  ‘끝나지 않은 전설’은 시민문화복지센터(구 경찰서)내 지하 소극장에서 상영되며 축제의 찾는 사람들에게 색다를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3D영상 제작으로 아산시는 ‘충무공 이순신’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아산시는 ꡔ충무공 이순신ꡕ 활용하여 그 동안 ‘충무공 해상대전’ 온라인 게임, 보드게임 등 각종 첨단 문화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시 관계자는 “현재 아산의 또 다른 대표 콘텐츠인 ꡔ장영실ꡕ을 테마로 한 4D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다”며 “앞으로 첨단문화콘텐츠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시민들과 관광객들에서 보다 재미있는 콘텐츠로 더욱 더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