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KOICA(한국국제협력단) MOU 체결

2009.12.30 최종수정 1,066


 아산시-KOICA(한국국제협력단) MOU 체결.


- 지방자치단체 처음으로 저개발국지원 나선다 -  



   아산시는 28일 15시 성남시 한국국제협력단(KOICA) 회의실에서 강희복아산시장, 박대원 KOICA 이사장, 아산시 의회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개발 프로젝트사업, 정부초청 외국인 연수사업, 국제협력사업, 해외 자원봉사 활동 사업 등에 대하여 MOU를 체결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KOICA는 외교통상부 산하 정부출연기관으로 정부차원의 대외무상협력사업 전담기관으로서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업무협조를 통한 시너지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동안 아산시는 2년여에 걸쳐 탄자니아와 르완다, 콩고 등 아프리카지역의 농업연수생(2008년6명, 2009년 5명 등) 11명을 지원하여 오는 등 농업 선진지자체로서의 위상과 함께 우리 농업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특히 ,아산시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상호협력체결을 계기로 국제협력단 해외주요사업지역 기업의 진출 협조 및 활용과 함께 농기계기술이전 등 농촌개발사업과 농업연수사업도 병행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산시는 이를 계기로 우리의 개발교훈을 전수하고, 나아가 새마을 교육 등을 상대국기관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제도화 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KOICA의 협력사업 노하우 및 해외사무소, 인적네트워크 등을 통하여 아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아프리카 지역의 농업연수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도모해 나감과 동시에 동남아 여러나라와의 국제교류 폭도 넓혀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