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우리마을 우리 실개천 함께 살려요

2014.04.09 최종수정 1,150

우리마을 우리 실개천 함께 살려요

- 염치 동정리 독징이마을 실개천 살리기 추진

 

 

  아산시가 하천의 수질개선과 생태계 복원을 위해 2014년을 ‘실개천 살리기 운동 확산의 해’로 지정하고 지역주민과 환경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실개천살리기운동을 지역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일 염치읍 동정리 독징이마을(이장 임창덕)에서 지역 주민, 공무원, (사)물포럼코리아,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천 내 물길정비 및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물포럼코리아에서는 부녀회를 중심으로 실개천 살리기 동영상 시청과 합성세재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교육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독징이 실개천은 현재 상류에 다슬기가 서식하고 상태로 수생 생태계 복원을 위한 여울․ 물길조성과  영산홍, 철쭉 등을 식재해 주민들의 친수 휴식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임 이장은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실개천 살리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실개천을 살리기를 계기로 이웃간의 정도 함께 살리고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흥삼 환경보전과장은 “애써 살린 하천이 다시 오염되지 않도록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