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아산시 강소농가 선진지 견학 추진

2014.06.27 최종수정 1,164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영)가 지난 24일 강소농 경영개선 후속 교육 추진 일환으로 선진지 견학을 추진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조남준, 김금숙(남준다연구소 연구원) 강사와 아산시 강소농 친환경반 농가 30명을 구성해 충북 영동의 장가네 사과나무 꿈넘어꿈, 무주 반햇소, 와이 농장 등을 견학하며 6차 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충북 영동 장가네 농장에서는 친환경 사과의 인터넷 판매 노하우, 냉동 사과 주스 제조 과정, 냉동 건조 사과 제조, 국내산 호두 호빵 제조 등에 대해 농장주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들었으며 무주 반했소 농장에서는 축산물 유통과 인터넷 블로그를 이용한 농장 홍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햇소 농장 대표로부터 교육을 받았다.

 

  이번 견학으로 아산시 강소농 농가 들은 스마트폰, 블로그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인적 네트워크, 농산물 홍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실천 방안을 제시, 친환경 강소농으로 성장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강소농 후속 교육 특별반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경영개선을 통한 비용절감과 농산물 품질 고급화, 마케팅, 고객관리 등을 통한 10% 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율실천 학습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