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장 “시민과의 대화” 마치다

2005.02.25 최종수정 1,343






강희복 아산시장은 지난 1월 26일 염치읍을 시작으로 2월 24일까지 관내 17개 읍면동을 방문 20만 시민과의 진솔하고 폭넓은 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아름다운 스마트 도시건설을 이룩하기 위한 초두순시를 모두 마쳤다.

이번 초두순시는 시민들로부터 시정 전반에 걸쳐 20만 시민들의 살아있는 생생한 목소리를 폭넓게 듣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함께 만들어 가는 시정을 구현하고자 했다.

또한 시민과의 대화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직무에 전념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주요사업장도 방문하여 지역별 숙원사업과 현안사항을 청취하였으며 국장 및 실과장들을 대거 배석시켜 시민들의 생활불편 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토록하는 등 시민들의 궁금증을 즉시 현장에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와함께 시민들의 공통적 질문사항은 아산신도시의 조속한 개발과 보상문제, 공장입지 승인시 난개발 방지대책수립 요구, 친환경농업과 관광농업 육성, 농촌 인력의 노령화 문제에 대한 대책과 각종 생활민원 및 주민숙원사업 등에 집중됐으며 이에대한 많은 의견도 제시 되었다.

한편 시민과의 대화 결과 다양한 의견으로 총 264건이 수렴되었다.
향후 시에서는 수렴된 각종 주민 의견에 대해 해당 실과별로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면밀히 검토하여 세부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건의한 주민들에게 통보하는 등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