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2024 #브리핑

아산시청 앞 시민공원 이용자 날로 증가

2007.07.20 최종수정 1,373


- 아침저녁이면 시민들의 운동, 산책,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

지난 2006년도에 아산시에서 조성한 시청 앞 시민공원이 시민에게 생활의 큰 활력소를 제공하는 도심권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하여 저녁과 야간에 삼삼오오 짝을 지어 조깅트렉을 이용한 산책과 핼스형 운동기구를 통한 체력단련 등 시민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도보권 공원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시청 앞 시민공원은 시민정서 함양과 체력증진의 장 제공, 도심속 부족한 녹지공간확충, 만남과 휴식의 장 마련 등의 기능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렇게 접근과 이용이 편리한 녹지공간을 보다 더 많이 조성해야 한다는 시민여론이 급부상하고 있다.

시는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발생되는 불편사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완하기로 하였으며, 도심권 부족한 녹지공간 확충을 위해 공원행정을 집중하여 나갈 계획이며, 이용하는 시민들께 시설물 보호를 협조하고 있다.

시청 앞 시민공원은 아산시에서 지난 2006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조성하여 부지면적 11,300㎡에 문화마당.웰빙가든.기념광장.디지털광장의 4가지 테마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형소나무 등을 비롯한 조경수 14,000여본, 조형분수, 휴게시설과 조형물, 태양열바닥조명, 부지전체 야간조명, 음향시설 등을 하였다.

기사 목록으로

분야별 랭킹뉴스

더보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