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사회적기업가·마을기업가 양성과정 개강

2012.09.18 최종수정 1,226

 - 지역공동체를 이끌 기업가 양성 -

                                            

아산시가  ‘아산시 사회적기업가․마을기업가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11일개강식을 가졌다.

 


아산시와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 ‘대학 중심의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 선정대학인 공주대학교,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협력해 운영하는 과정으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 관심이 많은 시민 20명이 참여해 늦은 시간임에도 시종 열띤 학습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산시 사회적기업가․마을기업가 양성과정’은 기본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오는 10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과정으로 아산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사회적 경제의 이해’와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의 창업아이템 선정 및 창업 전략’ 등 실무분야를 교육한다.


개강식에 참석한 윤재원 아산시평생학습관장은 강의에 앞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갖고 참여해주시는 수강생 분들에 대한 감사와 함께 마지막 8강까지 이수해 지역공동체를 이끌 기업가로 성장하길 기원했다.


또한, 자리에 함께한 장치원 경제과 고용지원팀장은 9월부터 10월까지 아산시에서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2012년 아산시 신규진입 사회적기업 공모사업’과 올해 진행한 사회적기업에 대한 정부지원책을 설명했으며, 12월 1일 시행될 ‘협동조합기본법’ 이해를 위한 특강에 대한 계획과 함께 수강생 분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아산시는 본 과정이 아산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활성화에 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관련 문의사항은 아산시평생학습관(☏041-537-3907)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