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정신건강 토탈케어서비스 개설, 신규 이용자 모집

2014.04.03 최종수정 1,232

정신건강 토탈케어서비스 프로그램 개설, 신규 이용자 모집

 

  아산시가 201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하나로 정신건강 토탈케어서비스를 4월부터 시행하고 신규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정신질환자의 조기발견과 개입을 통해 입원을 예방하고 지역사회의 적응력을 높여 취업과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행된다.


  서비스 대상은 전국 가구 월평균 소득 100% 이하의 자 중 정신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신경정신과 전문의의 소견서와 진단서 발급이 가능한 자 또는 전국 가구 월평균 소득 120% 이하의 정신 장애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는 월 4회 이상 진행되며 증상(약물)관리, 위기상황 시 개입, 정신과 외래진료 동행, 여가활동 및 일상생활 지원, 일자리 탐색 지원 등 사회복귀를 위한 다양한 1: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가격은 월 20만 원으로 정부지원금으로 월 18만 원이 지원돼 본인 부담금은 월 2만 원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의사 소견서, 진단서를 갖춰 서비스를 희망하는 기간의 전월 20일까지 주소지 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사회복지과 행복키움지원팀(540-2526) 또는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 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