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친환경 로컬푸드로 환경살리Go~ 건강살리Go~

2014.07.03 최종수정 4,358

친환경 로컬푸드로 환경살리Go~ 건강살리Go~

-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친환경로컬푸드의 날' 행사 진행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대표 김계환, 이하 급식센터)가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친환경 로컬푸드의 날'을 운영한다.

 

  이번 친환경 로컬푸드의 날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관내 11개 초․중등학교를 급식센터가 방문해 운영하는 행사로 학교 급식실 입구에 우리 지역 농민들이 재배하고 친환경 인증을 받은 아산맑은쌀과 사과, 배, 달걀 등 30여 종의 농산물을 전시해 학생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들이 직접 농산물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육과 식생활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Local food)와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센터에서 공급하고 있는 우리 지역 농산물의 신선함과 식재료 안전관리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도 함께하고 있다.

 

  행사를 체험한 학부모 A 씨는 “아산에서 이렇게 다양하고 신선한 친환경 식재료가 생산되고 있는지 몰랐다.”라며 “환경과 건강을 살리는 친환경 로컬푸드가 가정까지 확대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급식센터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로컬푸드의 날 행사가 우리 지역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에 이바지함은 물론 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실현해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및 바른 인성교육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사업 추진 의사를 밝혔다.

 

<학교별 행사 일정>

○장소 : 각 학교 급식실

○ 운영시간 : 오전 11시 ~ 오후 3시

학 교

 

학 교

날 짜

중앙초

6. 30. 월

온양온천초

7. 8. 화

용화중

7. 1. 화

신정초

7. 9. 수

풍기초

7. 2. 수

송곡초

7. 10. 목

탕정미래초

7. 3. 목

신광초

7. 11. 금

용연초

7. 4. 금

음봉중

7. 14. 월

용화초

7. 7. 월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