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우리 마을에서도 공연을 볼수 있어요~

2010.05.04 최종수정 1,333


  시가 208인치 전광판과 음향, 무대장치까지 완비한 공연차량을 제작, 제49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개최 기간 동안 그 첫무대의 막을 올린다.


  무대규격 49㎡에 6개의 스피커, 영상 편집장비 등 다양한 기능의 장비를 갖춘 준비되어있는 움직이는 공연차량은 축제기간동안 읍ㆍ면ㆍ동을 순회하며 축제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안내하고 인근 시ㆍ군까지 운행하여 축제관광객 유치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개막식이 열리는 5월 14일에는 미처 개막식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이나 관광객을 위해 온양온천역에서 개막식의 실시간 중계계획도 가지고 있다.


  시는 움직이는 공연차량이 운영에 들어감에 따라 찾아가는 음악회의 이동무대, 박람회, 타지역 축제 등 대내외 행사시 우리시 홍보매체로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어서 앞으로 공연차량의 활용에 기대와 함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시내권에서 이뤄지고 있는 각종 문화행사나 음악회, 전시회 등의 소식을 영상으로 편집 읍ㆍ면ㆍ동 순회 홍보도 실시하고 유익한 생활정보, 건강정보 등 종합적이고 적극적인 시정 알리미로 자리매김 하게 된다.


  공연차량에 거는 기대는 정보를 실어 나르는 살아있는 홍보맨 뿐만 아니라 시간과 경비를 절약하며 공연을 만끽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시민에게 선사 할 수 있어 문화의 공감대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골고루 누릴 수 있는 문화혜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도시 아산을 만드는 기반을 다지면서 문화를 통한 시민화합의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데 큰 의미를 찾아 볼 만 하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