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나눔음악회>

2009.07.08 최종수정 1,431

&nbsp;나누는 마음은 희망입니다. 아산시민과 함께하는 &lt;전통나눔음악회&gt; 해금의 디바 강은일과 재미난 소리꾼 남상일 그 들이 옵니다 .


&nbsp;시민들의 전통예술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 전통의 향기가 가득한 문화도시를 향해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복권기금전통나눔이 이번에는 아산시민들과 함께한다.


&nbsp;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전통을 통한 문화나눔의 실천으로 아산시와 전통나눔이 공동으로 주관, 오는 18일(토) 저녁7시 아산시 시민생활관에서 나눔의 장을 마련한다.


&nbsp;한국 최고의 해금디바 강은일과 아산시민이 함께하는 전통나눔음악회 이번 전통나눔음악회는 우리나라 전통악기 중 세계화에 가장 적합하다는 해금의 디바 강은일과 해금플러스, 재미난 소리꾼 남상일 그리고 아산시 시민생활관 국악동아리가 함께한다.


&nbsp;전통음악의 현대적 해석에 가장 선두에 있는 강은일이 펼치는 전통음악으로 통속민요 ‘옹혜야’부터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열창으로 유명한 곡 ‘카루소‘, 영화 ‘탱고레슨’의 삽입곡 ’리베르탱고‘, ‘모래시계’의 주제곡 ’백학‘등 다양한 음색을 선물한다.


&nbsp;또, 재미난 소리꾼 남상일과 판소리 수궁가 중 한 대목인 토끼이야기를 해금플러스와 함께하여 고수의 북소리 장단만이 아닌 무대를 선보인다.


&nbsp;금번 전통나눔음악회는 문화가 주는 즐거움과 전통이 만들어내는 아우름을 느끼며 이웃과 이웃이 소통하며 따뜻함을 느끼는 자리가 되리라 기대되며 본 프로그램은 복권기금후원 문화나눔 실천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공연관람은 무료이며, 공연문의는 아산시 시민생활관 041-537-3901 으로 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