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온양5동, 제5회 주민화합축제 성황리에 마쳐

2010.06.30 최종수정 1,415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종우)에 의하면 지난 6월 26일 용화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5회 온양5동 주민화합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화합 및 단결을 위하여 개최된 축제는 개막식, 주민발표회, 마술쇼, 훌라후프 돌리기, 노래자랑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네일아트, 서예 및 예쁜손글씨(POP) 작품 전시회, 가훈써주기, 솜사탕과 팝콘 만들기, 향토음식 시음회 등 상설 체험행사도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초청공연이 아닌 온양5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내 학교 동아리 및 어린이집 원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를 만들었으며,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통하여 동민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행사의 안내 및 보조는 중·고등학교 150여명의 학생 자원봉사자를 통하여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의 생활화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참여형 행사로 자리매김 하였다.


  행사가 종료된 뒤에는 2010 남아공 월드컵 대한민국VS우루과이 16강전을 중계함으로써 동민들이 대한민국을 외치며 열띤 응원을 하였다.


  위원장 신종우는 하루 먹고 즐기는 축제가 아니라, 축제를 통하여 살기좋은 온양5동 만들기에 전 주민이 동참하는 화합의 축제로 승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