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드림스타트, 어린이 경제뮤지컬 공연관람

2010.06.08 최종수정 1,438


  아산시드림스타트에 의하면 어린이 경제교실 운영에 따른 “재크와 요술지갑”이라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공연을 지난 5일 시청 시민홀에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지역아동센터, 저소득아동 및 일반 등 480여명이 참여속에 뮤지컬을 관람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뮤지컬 관람은 아동시기부터 금전에 관한 사용방법과 관리 등 딱딱한 경제를 아동의 눈높이 맞추어 설명하는 수준으로 경제에 대해 동화 속 이야기를 통해 뮤지컬로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함으로써 아동시기부터 경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자 하는 취지하에 공연을 하게 됐다.


  시 관계자(가정복지과 배우락과장)은 “본 공연이 아동 및 보호자에게 경제라는 금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뮤지컬을 통해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으며, 하나은행 온양지점장(이병환)은 “본 공연을 통해 아동들이 경제라는 것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는 취지로 후원하게 되었다고 했다.


  또한, (주)꿈꾸는 용 정용환 실장은 “우리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 없이 공연을 하고 있으나 본 공연처럼 아동과 보호자등 가족분들이 함께 공연장을 찾아 관람하여 주었기에게 아동과 부모님들이 함께 경제라는 부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로 생각하며 매우 뜻 깊은 공연이 되었다”고 밝혔다.


  본 공연은 아산시드림스타트센터가 주최 하나은행 온양지점에서 후원하였으며 적십자봉사단, 다사랑봉사단, 기타 자원봉사자등 30명의 자원봉자자가 본 공연에 도움을 주었으며 아동들에게는 하나은행에서 용돈 기입장을 다사랑 봉사단에서는 저금통을 주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