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녹색첨단 관광도시 아산, 아름다운화장실 조성

2010.04.15 최종수정 1,511


  아산시는 녹색첨단 관광도시에 걸맞는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을 위해 시민휴식처인 남산공원, 영인 국궁장 아산정, 설화산 등산로 등에 사업비 4억 3천만원을 투입 공중화장실 신축 및 첨단간이화장실 설치로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시에서는 사람이 많이 찾아오는 신정호 공원 , 영인산휴양림,강당골계곡등 공중화장실에 대하여 유아·노약자 및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등 취약시설에 대 한 시설확충으로 시민 및 방문객이 큰 불편 없이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시내권 주요빌딩, 농협, 병원, 우체국, 상가, 식당 등의 민간화장실 30곳을 금년안에 “시민열린화장실”로 지정 확대 개방 운영할 계획이며,


  희망업소는 4월30일 까지 신청을 받고 신청업소는 “시민열린화장실”이라는 명패 부착 및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업소에 대하여 시설 개선비 또는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한편, 모범개방화장실을 선정해 표창하는 등 선진문화 화장실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화장실 청결문화 정착으로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는 온양온천을 만들고 휴식 문화가 있으며 수준 높은 스마트 아산 건설을 위해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캠페인 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