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농민대학 제4기 수료식 및 제5기 입학식 개최

2011.04.07 최종수정 1,665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지난 7일 10시 지식농업관에서 수료생 및 입학생과 가족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농민대학 제4기 수료식 및 제5기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1년간 아산시농민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한 농촌관광반, 농산물마케팅반, 양돈반 등 3개 과정 수료생 86명이 학사모를 쓰고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이어서 제5기 농민대학 약초과정, 양돈과정에 최종 지원한 90명의 입학식을 가졌다.




  수료식에서는 양돈과정을 마친 이윤병씨(신창면 남성리)가 공로상인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으며, 100%출석률을 기록한 수료생 송예산, 정득봉, 김두례, 김대학, 이정숙, 반채자 등 6명에게는 우등상인 아산시장상이 수여되었다.




  수상자들은 “교육과정이 실제영농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학생들 영농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되었다.”며, “제5기 입학생들도 보다 적극적으로 강의를 듣고 많은 농업지식을 배워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농민대학 담당자는 “올해는 새롭게 신설한 약초반과 양돈과정심화반을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기존의 단순강의식 교육보다는 현장 중심, 교육생 토론식 사례중심교육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5기 교육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