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시범 사업” 접수

2014.01.16 최종수정 1,720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시범 사업” 접수

- 3개 사업, 2월 2일까지 신청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영)는 도시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42백만원을 투입, 3개 분야에 걸쳐 도시농업관련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사업은 「4계절 관상용 옥상 정원 시범사업 1개소, 옥상텃밭 시범사업 1개소, 베란다 정원조성 시범사업 1개소」등 이다.

 

 4계절 관상용 옥상정원 시범사업과 옥상텃밭 시범사업의 신청대상은 관내 유치원(병설 포함), 어린이집, 특수학교, 복지관 등이며, 베란다 정원조성 시범사업의 경우는 규모 200세대이상 아파트단지 중 참여가구 50세대 이상인 아파트가 신청대상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4계절 관상용 옥상정원 모델의 보급으로 인공지반인 옥상의 원예적 활용을 높임과 동시에 옥상녹화를 통해 시설물 내의 냉난방비 절감이 기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간접적 텃밭농사 및 베란다 실내정원 원예체험을 통한 도시민 정서순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신청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특화기술팀(☎041-537-3874)으로 2월 2일까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asancenter.com)를 참조 하면 된다.

 

 사업대상자 최종 선정은 농업기술센터의 사업장 현지조사와 아산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의결을 거쳐 2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