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제2회 대한민국 자전거 축전 거점행사 개최

2010.10.20 최종수정 1,756

  '두바퀴로 여는 녹색교통시대'를 테마로 한 제2회 대한민국 자전거축전 거점행사가 아산시 온양온천역과 신정호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자전거축전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돌을 맞는 행사로서 오는 2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막을 시작으로 전국 16개 시도를 거쳐 30일 전남 순천시에서 폐막을 끝으로 대한민국을 자전거의 물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주요 행사로서 전국 자전거투어단이 대한민국 자전거 거점도시들을 순회하며 각 행사장을 방문하고, 행사장별 시민 자전거 퍼레이드와 다양한 자전거 관련 공연, 체험, 전시회 등을 통해 자전거에 대한 국민 관심과 이용을 증진시킬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올해 전국 10대 자전거 거점도시를 선정된 아산시는 오는 24일 충청남도를 대표하여 온양온천역광장 일원에서 자전거축전 거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온양온천역 광장을 중심으로는 자전거관련 전시, 체험행사, 공연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피나클랜드~온양온천역~신정호공원~천안아산역 구간에는 전국 자전거투어단 및 자전거 동호회,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자전거릴레이단 200여명이 자전거 퍼레이드를 통해 자전거 이용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중 온양온천역~신정호공원 구간은 일반시민도 퍼레이드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아산시 홈페이지에 접수창구가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자전거를 소지하지 않아도 온양온천역에 마련된 시민공용자전거를 이용하여 퍼레이드에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퍼레이드 코스는 최근 시민 여가공간 새롭게 꾸며진 철도하부공간의 자전거전용도로를 따라 아산의 대표 휴식처인 신정호 관광지까지 가는 약 3km의 코스로서 청명한 10월 하늘 아래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한 자전거 퍼레이드 동참해 보는 것도 뜻 깊은 가을의 추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