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 3농혁신 지역리더양성교육 활발

2013.05.31 최종수정 1,908

 - 귀농․귀촌인의 지역내 역할 집중모색 -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영)는 3농혁신의 주체인 귀농, 귀촌인을 지역의 새로운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해 지역리더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29일 충남보령에 위치한 대천리조트에서 지역리더양성교육 ‘귀농귀촌과정’을 개최하고, 귀농․귀촌인의 지역 내 역할 과 안정적 정착방안 등에 대해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산관내 귀농․귀촌인을 비롯해 마을지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박3일 일정으로 3농혁신정책, 귀농․귀촌정책, 지역네트워크의 이해, 셀프 리더십, 귀농성공사례 현장견학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과정으로는 허승욱 3농혁신위원장의 3농혁신 정책설명을 시작으로, ‘농업네트워크협동’, ‘리더의 변화와 혁신’, ‘아산농업발전 미래전략’을 주제로 하는 분임토의 등이 각각 진행됐다.


교육을 마친 한 교육생은 “정부와 지자체에 의존하려던 생각을 탈피하고, 나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귀농인으로서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공공의 발전을 위해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귀농․귀촌인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6월부터 지역리더양성 중․고급과정이 충청남도농업기술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대상은 12년~13년 초급과정 수료생이다. 교육계획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asancenter.com)에 공지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