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지역농업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2013.01.10 최종수정 1,934

 지역농업여건분석, 중장기 비전과 목표 제시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영)는 지난 7일 지식농업관에서 아산시장 및 기관단체장, 품목별연구회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지역농업종합발전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농업종합발전계획은 아산시 농업의 중장기(2013~2022)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고 경종, 원예, 축산 등 부문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허승욱)에 연구용역 의뢰 추진했으며 1, 2차 중간보고회와 수시 워크숍을 거쳐 최종 수정 보완한 것이다.

 

최종보고에서는 아산시지역농업의 여건, 현황 분석, 지역농업의 중장기 비전 및 목표설정, 부문별 발전전략 및 세부추진계획 등에 대한보고 후, 최종 용역 수행에 반영하기 위하여 농업관련 각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된 지역농업종합발전계획에서는 농업․농촌․농업인이라는 세 가지 카테고리에서 접근해 3대 목표( ▷도농공동체 실현 ▷지속가능한 농촌사회구현 ▷농업인 소득과 삶의 질 향상)와 9대 전략(▷지역식량생산체계구축 ▷자연순환형 농업생산시스템 구축 ▷품목별 경쟁력제고 ▷지역먹거리체계 구축 ▷지역특화품목육성 ▷가공식품사업 발전 ▷농업인력육성 ▷도농교류 활성화 ▷민관협력기반 지역농정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농업, 지속가능한 농촌, 행복한 농업인을 비전으로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 마스터플랜을 완성하고 이를 토대로 아산시 농업 발전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 딛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