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한방 약술 배우기

2013.02.27 최종수정 2,100

 3월 5일까지 교육생 40명 모집, 농업기술센터에서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영)는 전통식문화의 우수성 확산 및 가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한방약술과정 교육생을 3월 5일까지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한방약술에 관심이 있는 아산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3회 걸쳐 실시되는 과정으로 오장에 좋은 삼출주, 남자 여자를 위한 초보주, 피부미용탈모, 소화에 좋은 생발주 제조 등 우리지역 농산물 및 한약재를 이용해 침출주 제조하는 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asancenter.com)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3월5일까지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기술지원과 생활문화팀(537-3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몸에 좋은 한방술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많아 진 가운데 프랑스 와인처럼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한방술의 발굴 및 생산을 위하여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아산시민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 중에 있으며 3월 교육과정으로 한식디저트, 오카리나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월별 자세한 교육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