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현충사 - 온양온천역광장 - 신정호수공원까지... 길따라, 문화따라 쉬엄쉬엄~~

2010.05.04 최종수정 2,428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의 예술과 문화의 공간으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2008년 12월 수도권 전철 개통으로 조성된 역사주변 및 철도 하부공간은 콘크리트 구조물로 인하여 오히려 사람들이 찾 지 않는 공간이 되면서 많은 시민들이 우려를 나타냈었다.


  그러나 그동안 시에서 추진되어온 온양온천역 하부공간 공공예술프로젝트 추진과 역광장 문화공간 조성사업이 추진되면서 다양한 문양과 조형물로 그 멋을 자아 내고 있다.



  특히 온양온천역 하부교각 디자인사업은 하부시멘트교각을 조선시대 왕들의 온궁행차와 축제, 온천에서의 휴식이라는 3개 테마를 디자인하여 역사와 문화가 담긴 아름다운 공간으로 디자인하여 더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재래시장 구간은 풍물5일장이 열리는 공간으로 특색있는 작은 무늬들이 전통 문양을 연상시키도록 색과 디자인을 화려하게 구성하였다.


  또한 족욕시설 구간은 장수의 상징인 십장생이 디자인되어 있는데 이곳은 아산의 대표적인 특징인 온양온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족욕탕이 배치되어 있어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몸도 즐겁게... 마음도 즐겁게...



▲튜립동산이 신정호수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화사한 봄소식을 전하고 있다.


  온양온천역에 오면 맨 처음 탁트인 잔디광장을 만난다.


  광장 가운데에는 시원한 물을 뿜어내는 바닥분수가 온양온천역 광장과 조화를 이루며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한 켠에는 게이트볼장, 베드민턴장, 농구장과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이 있으며 온천을 체험할 수 있는 족욕체험장이 있어 온천도시로서 우리 지역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광장에는 야외무대도 만들어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온양온천역광장이 예술·문화를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건강한 쉼터가 되고 있다.


  온양온천역 광장이 만남의 장으로...



▲ 온양온천역 하부공간 자전거도로에서 시민들이 운동을 즐기고 있다. 이 길을 따라가면 신정호수공원까지 이어진다.


  아산은 지금 웰빙 도시로 건강해 지고 있다. 온양온천역에는 신정호로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가 개설 되어있어 운동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번 5월 14일에 시작되는 제49회 성웅이순신축제를 기념하여 5월 18일에 이루어지는 백의종군걷기대회도 이곳 온양온천역에서 신정호까지의 자전거 도로에서 이루어 질 예정으로 되어 있다.


  앞으로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건강한 쉼터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웰빙도시 아산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아산을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리라 기대해 본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