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 천문대’ 개관

2011.12.27 최종수정 3,171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청소년과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전해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의 스마트 천문대가 개관식을 가지고 운영을 시작한다. 

 

 

 500mm 반사굴절 망원경, 350mm 반사굴절 망원경, 300mm 반사 망원경, 60m태양 굴절 망원경, 80mm 굴절망원경 등의 다양한 천문관측용 망원경이 구비되어있는 스마트 천문대는 이번 개관식을 통하여 낮에는 태양을, 밤에는 별, 달, 행성 등을 관측하고 공개 관측회, 천문캠프 등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아산시민들의 천문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것이다. 

 

 23일(금) 14:00에 진행된 스마트 천문대 개관식에는 복기왕 아산시장, 김광희 아산시교육장, 맹주양 순천향대학교 부총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서 스마트천문대의 발전에 대한 기대와 축하의 말을 전하였다. 

 

 다양한 천문체험프로그램과 태양관측 등으로 진행된 이번 스마트천문대 개관식은 아산시에 처음으로 생기는 천문대에 대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볼 수 있었던 자리였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송병국 관장은 ‘스마트천문대가 천문관측 및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천문과학에 대한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하였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의 스마트천문대는 2012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이 되며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1-549-9135, 천문대장 이원일)로 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