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대입 수험생 위한 ‘EBS 대학 입시설명회’ 유치
- 심주석‧김성길 EBS 대표 강사 초빙…최신 입시정보 제공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9월 9일 오후 2시 시청 시민홀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김유열) 대학 입시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 EBS 대표 강사인 심주석·김성길 강사를 초빙해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500명 선착순 입장이며 △1부 ‘2024학년도 수능 대비 수학 과목 학습전략’ △2부 ‘2024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변화하는 대학 입시 환경에 맞춘 최신 정보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1일, 시는 지자체와 방송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자 EBS와 교육 및 문화관광·홍보 등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인 이번 설명회는 박경귀 시장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성사됐다.
박 시장은 “EBS와의 협약을 체결하며 이번 설명회를 적극 유치하게 됐다”며, “EBS 현직 강사가 직접 대학 입시 전략을 설명하는 만큼,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관련 궁금증 해소와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EBS의 수능시험 반영 비율은 지난해 50%였고, 수능시험을 출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EBS 연계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지난 3월 밝힌 바 있다.
기타 설명회 관련 문의는 아산시 교육청소년과(041-530-626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