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박경귀 아산시장,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꿈과 끼’ 성장 기회 되길”

교육청소년과 041-530-6270 2024.02.28 최종수정 494

-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 교장에 뮤지컬 배우 박해미 위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26일 아산시 홍보대사인 뮤지컬 배우 박해미를 ‘아트밸리 아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 초대 교장으로 위촉하고 본격 운영 준비에 나섰다.


‘아트밸리 아산’이라는 도시브랜드와 함께 고품격 문화예술도시로 도약한 아산시는 국내 공연 문화를 선도하는 박해미 배우를 올해 창단하는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의 교장으로 위촉했다. 이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차별화된 뮤지컬 교육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문화예술인 양성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84년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로 데뷔한 박해미 배우는 뮤지컬 ‘맘마미아’, ‘캣츠’, ‘아가씨와 건달들’ 및 드라마 ‘하늘이시여’,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등에 출연해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았으며, 현재 에이치제이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며 다수의 뮤지컬 작품을 기획·제작·연출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 박 시장은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 교장직을 흔쾌히 수락해 주신 박해미 님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그간 쌓아오신 역량과 노하우를 아산시 청소년들을 위해 아낌없이 전수해 주시길 바란다”며 박해미 교장과 함께 꿈과 끼를 찾고 성장해 나갈 청소년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박해미 배우는 “아산시 뮤지컬 꿈나무들을 양성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향후 청소년들이 뮤지컬 배우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는 3~4월 중 단원 공개모집 및 오디션을 통해 ‘제1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를 창단하고,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