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브리핑 #노인 #kbs

박경귀 아산시장,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방문

기업경제과 041-540-2377 기사입력 2022.09.20 06:53:43 최종수정 67






박경귀 아산시장이 16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를 방문해 신재호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CFO)과 함께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기업과 지역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000년 아산에 첫 삽을 뜬 후 과거 포도밭이었던 탕정면 일대를 세계 최고의 디스플레이 산업 중심도시로 탈바꿈시켰다. 


박경귀 시장은 “삼성디스플레이와 아산시는 성장과 발전을 함께 해 온 공동체나 다름없다. 그간 삼성디스플레이의 지역공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산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호 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졌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면서 “오늘의 삼성디스플레이가 있기까지 아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음을 잘 알고 있다.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여러 방안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는 휴대폰·TV·PC·태블릿 등 생활가전 용 대형 LCD와 중소형 OLED를 생산하고 있다. 2019년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QD-OLED)에 13.1조 원 신규 투자를 발표하기도 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