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국회 방문 오세현 아산시장, 지역현안 건의 및 정부예산 확보 총력

2021.09.14 최종수정 665

- 주요 국회의원 만나 주요 현안 사업 반영을 목표로 추진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2022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등 총력을 기울였다.


오는 10월 말부터 이루어지는 본격적인 2022년 예산안 국회 심의에 앞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행안위 박완주 국회의원, 국토위 문진석 국회의원, 농해수위 어기구 국회의원을 차례로 방문해 국비 반영 당위성 설명 등에 직접 발 벗고 나섰다.


오세현 시장이 요청한 주요 현안사업은 △중부권 거점 국립경찰병원 아산병원 설립 △지역균형뉴딜 푸드플랜 연계 저탄소 스마트 푸드시스템 구축 △산업 디지털 전환 적합성 인증체계 구축(인공지능(AI) 종합시험인증센터 구축) △온천산업 활성화 사업 △서부내륙 고속도로 신창IC 신설 △도시재생 인정 공모사업 선정 △아산 남부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재편 △아산제2디지털 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이다.


오 시장은 지난 3월에도 국회를 방문해 시정 주요사업을 건의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해 음봉~천안 성환(국지도70호) 4차로 확장, 송악 유곡~역촌(국도39호) 4차로 확장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최종 통과(사업대상지 선정)와 2021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인 재생․재건 산업기술 실증 및 제품 인허가 지원체계 구축,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이동기기 트렉 레코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큰 성과를 나타냈다.


오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정 주요 현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국회 심의 막바지까지 적극적인 확보 활동을 전개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그동안 자체 보고회를 시작으로 지역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개최, 충남도·중앙부처·국회 방문을 통한 주요현안 건의 등 국비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국회 예산 심의에 대비하여 주요 국회의원, 충남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시정 주요사업의 신규반영 및 증액을 위한 당위성 설명 등 국회 최종 반영까지 전방위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