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2010년 아이돌보미사업 추진

2010.01.21 최종수정 426

  아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시 직영으로 아이돌보미사업을 2010년에도 계속적으로 운영 자녀들을 양육하고 있는 가정에서는 많은 이용을 바라며 아이돌보미 전문요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3일까지이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직접방문 또는 이메일(swworker1004@korea.kr)로 접수할 예정이며,


  제출서류로는 활동신청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 관련 자격증 사본(해당자), 경력증명서(해당자), 운전면허증(해당자) 등이며, 보육교사 등 관련자격증 소지자, 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 무직가구 여성 일자리 제공을 위해 휴 · 폐업하는 영세사업자, 실직된 임시.일용직 등 무직가구 저소득 여성, 운전면허증 소지자(차량운행 가능자) 등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아이돌보미는 2010년 아이돌보미지원사업의 효율성을 위해 아이돌보미를 선발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을 통한 양성교육 이수 후 활동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돌보미 사업을 통해 가정에서는 아동양육에 대한 부담 경감뿐만 아니라 맞벌이 부부의 어려움 해소, 사회적으로는 사회적 일자리 창출 기여와 건강가정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 홈페이지(시험공고) 또는 시청 가정복지과(다문화가족지원센터, 540-2905)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