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교육과학기술부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선정

2011.06.01 최종수정 378

 평생학습도시 아산시가 우수한 문해교육 운영성과를 보여 교육과학기술부 및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1년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프로그램 운영비로 국비 920여 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은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생활능력 및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고자 해마다 추진되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4년 연속 사업에 선정된 아산시 시민대학 한글학교의 비문해 성인반, 아산도서관의 비문해 지적장애인반, 아산종합사회복지관과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의 비문해 노인반이 선정돼 소외계층과 주민학습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교육운영팀(041-537-39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시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내달 국고 보조금에 대한 교부를 신청하고, 예산편성 및 승인이 이뤄지면 곧바로 지원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아산시 평생학습 관계자는 "성인문해 학습자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시민의 기초능력 향상 및 사회통합을 위해 앞으로 문해교육을 확대 실시할 것이며, 비문해자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의 불편함을 줄여 더많은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