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박경귀 시장, “보훈가족 존중 문화 이어가야…안보공원 신정호로”

기사입력 2024.05.01 04:02:09 최종수정 595

- 아산시, 제2회 해외파병용사의날 기념행사 개최

- 세계평화와 자유를 위한 참전 용사의 숭고한 헌신 기려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30일 아산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제2회 해외파병용사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월남전참전자회 아산시지회(지회장 조만식)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참전 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회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용기 충남동부보훈지청장,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등 보훈 가족 150여 명이 함께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묵념, 표창 수여 및 축사, 부대별 군가,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표창은 회원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보훈가족과 결혼이주여성에게 전달됐다.


기념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해외파병용사들의 자유를 향한 애국의 정신이 있었기에 현재에도 자유수호와 평화유지를 위한 헌신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보훈가족이 존중받는 문화가 미래세대에 이어지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우리시는 보훈종합계획을 기반으로 자유 정신을 기리는 다채로운 보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보훈 문화를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기 위해 남산에 있는 안보공원을 시민이 함께하는 공간인 신정호로 이전해 보훈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산시는 해외파병용사와 보훈가족의 예우 증진을 위해 2023년부터 ‘해외파병용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