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시, ‘아산형 연계 주택 정책개발을 위한 시민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22.09.12 06:29:59 최종수정 900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7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아산시 내 기업 인사 담당자와 청년 노동자, 충남사회혁신센터 관계자, 사회적 협동조합 온어스 및 송악동네사람들 임직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형 일자리 연계 주택 정책개발을 위한 시민 워크숍을 개최했다.


최근 실시된 아산시 제조업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관내 제조업체 노동자의 아산시 거주 비율보다 다른 지역 거주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돼 직주분리로 인한 역외유출 심화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시는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노동자의 아산시 정착을 유도하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아산형 일자리 연계 주택 공급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를 충남연구원에 의뢰 추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다양한 정책 대상의 의견 수렴을 통해 주택 모델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임준홍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연구 실행방안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정책 대상자들의 의견 교환을 통한 효율적인 일자리 연계 주택 운영 방안 공유 등이 이어졌다.


특히, 토론회에 참석한 각 시민 그룹은 이번 정책의 주요 수혜 대상, 주택 입지 규모, 인근 콘텐츠 및 서비스와의 결합, 향후 운영 방식에 대한 주요 논의사항을 각기 다른 관점에서 논의하며 많은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향후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고 국내외 조성 주택 사례 검토, 일자리-주택 미스매치 지역 및 생활SOC 서비스 분석 등을 통해 주택 조성 후보지를 선정하고 일자리 연계형 주택 공급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박경귀 시장은 “우리 시에 맞는 일자리 연계 주택 모델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과 국가사업 연계를 통한 예산 확보 등을 통해 지역 내 노동자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아산시민 모두를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