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과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1.12.29 10:42:38 최종수정 4,194











아산시가 지난 28일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과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주요 추진 정책에 대한 평가와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분야별로 추진하는 정책 간담회의 첫 번째 순서로 진행된 이번 복지 분야 간담회에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행복키움추진단원 10명이 참석했으며,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 특화사업을 공유하고 사업 성과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행복키움추진단원은 “읍면동 자체 특화사업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 시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행복키움추진단은 앞으로도 시와 협력해 지역 내 취약한 이웃을 꼼꼼히 살피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에서 생각하지 못한 여러 정책에 대한 정보와 성과를 들을 수 있었다. 민과 관이 협력해 지역 보호 체계를 더욱 튼튼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은 2012년 17개 읍면동에 만들어져 현재 544명의 단원이 지역 사회 공공·민간자원 협력을 바탕으로 위기가구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복지 사각지대 이웃 발굴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런 성과로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복지사업 평가’ 부분에서 9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