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브리핑 #코로나 #임용 #노인

아산시, “2021년 안전도시를 조성하고, 맞춤형 시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사입력 2021.02.03 15:52:13 최종수정 361

-유지원 행정안전국장, 2021년 시민안전 및 행정서비스 제공 계획 비대면 영상 브리핑- 





유지원 행정안전국장 시정브리핑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3일 유지원 행정안전국장 비대면 시정브리핑을 통해 아산시 시민안전망 강화정책과,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계획을 밝혔다.


아산시는 2020년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발생과 함께 8.3. 수해피해로 인해 그 어느 도시보다 안전에 대한 신뢰가 저하돼 2021년을 안전아산의 위상을 회복하는 원년으로 선포하고, 이와 함께 주민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만족도를 제고하겠다는 포부를 다짐했다.


먼저 2021년 시민안전망 강화정책 주요사업으로 안전신분증(200매), 유독가스 대피용 봉투(15,000개), 대피요령 영상, 생명대피 안내지도를 제작 보급하여 안전문화운동을 확산하고, 둔포2지구에 475억원, 장재지구에 159억 원을 들여 재해예방 정비 사업을 추진해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안전시책의 일환으로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는‘아산 안심홈’서비스 확대, 재난·방범·교통 등 시민안전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스마트 선별관제 시스템을 확대하여 지능화된 안전도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산시는 안전시책과 더불어 시민참여형 행정서비스 맞춤시책으로, 시민 체감형 자치분권의 과제 발굴 및 콘테스트를 추진하고, 주민참여예산제 15억 원 규모 확대,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35억9800만원의 규모로 소규모 공공시설 긴급정비 공사를 추진하는 등 주민자치기반 강화를 위한 주민참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적극 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 내에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소를 운영하고, 세입세출외현금 가상계좌 납부시스템 구축, 알기 쉬운 주민 결산보고서 발간,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및 민원통역서비스 제공 등 주민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유지원 행정안전국장은 “안전에는 과유불급(過猶不及)이 없다면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통해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브리핑을 마쳤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