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코로나 #임용 #사흘째 #203 #브리핑

윤찬수 부시장 “특별방역대책 시행... 철저한 이행으로 확산세 막자”

기사입력 2020.12.23 20:14:17 최종수정 212

-아산시,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모습 






윤찬수 아산시 부시장이 24일 0시를 기해 시행되는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하자고 지시했다. 


아산시는 23일 보건소에서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발생 현황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른 방역 상황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윤찬수 부시장은 “한동안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던 확진자 수가 다시 증가하고 있고,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확진자 수도 늘고 있어 우려가 크다”면서 “연말연시 이동과 모임이 늘어난다면 확산세가 더 커질 수도 있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등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을 철저하게 준수해 확산세를 확실하게 꺾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연말을 맞아 시민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마트, 음식점 등에 대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고, 특별히 종교시설의 경우 온라인 예배를 제외한 대면 예배가 전면 금지됐다는 점을 강력하게 홍보하자”고 말했다. 


국·소별 방역 추진 상황으로는 ▲편의점 방역수칙 준수 여부 지도 점검 실시 ▲이순신종합운동장 임시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운영 상황 ▲코로나19 무료검사 시행 홍보 등이 논의됐다. 


윤 부시장은 “관계 부서에서 철저하게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단속해야 시민들도 경각심을 가지게 될 것”이라면서 “상황이 악화되지 않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 고비를 이겨내자”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