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 개최

기사입력 2020.10.09 13:17:41 최종수정 2,742

- 아산시,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자동차 허브로서의 비전 선포 





오세현 시장이 비전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이 8일 천안시 풍세면 한국자동차연구원 대강당에서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박상돈 천안시장, 허남용 한국자동차연구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충청남도와 아산시, 천안시,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지난 7월 27일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강소연구개발특구의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해 아산∙천안지역이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허브로써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협약기관 협력사항에 대한 ‘강소특구 행정협의회 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남도, 아산시, 천안시,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강소특구의 활성화를 위해 강소특구행정협의회 구성 및 운영, 강소특구캠퍼스의 육성 및 발전, 강소특구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제반 인프라 및 재정적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비전선포식에서는 강소특구 비전선포,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의 활성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 행정협의회 협약서 서명, 협약기관 유공자 표창, 강소특구 비전 세리머니가 진행됐다.


아산시는 지난 2017년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 사업을  대선공약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 끝에 문재인정부 지역공약으로 확정했으며, R&D특구 지정을 위해 2018년 2월 충청남도, 천안시, LH공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산학연관 협의체인 ‘천안아산 KTX역세권 R&D 특구조성 추진단’에 참여하는 등 강소특구지정을 위한 전방위 활동을 전개해왔다.


지난 7월 27일 이뤄진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으로 한국자동차연구원을 기술핵심기관으로 차세대자동차 부품 혁신클러스터를 특화분야로 선정하고 차량용 디스플레이∙인포테인먼트, 차세대 배터리 소재∙부품, 미래형자동차 융복합부품을 집중육성하게 된다.


오세현 시장은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의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함으로써 아산∙천안 지역이 미래자동차 및 차세대 자동차부품 산업을 선도하는 허브로써의 위상을 확립하고 관련 역량을 결집시켜 충남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