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시, 제26회 아산시민대상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0.10.07 22:23:59 최종수정 956

- 5개 부문 시민 5명 단체 1곳 수상

- 코로나19로 참석인원 최소화하여 진행






수상자 전체 기념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7일 모나무르 컴플렉스홀에서 아산시민대상 수상자와 수상자가족, 시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아산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서 ▲효행애향 부문 문정미(55) ▲교육복지 부문 방축지역아동센터 ▲문화체육 부문 정우천(48) ▲경제환경 부문 정하선(64) ▲특별봉사 부문 천철호(52), 최병옥(69)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1995년 10월 1일 온양시와 아산군이 아산시로 통합해 출범한지 스물여섯 번째 되는 해로 아산시민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아산시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의 귀감이 되는 자들을 추천받아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아산시민대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오세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묵묵히 봉사하는 마음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시민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여섯 분의 수상자와 가족 여러분께 34만 아산시민 모두의 마음을 모아 축하드린다”며 “매년 많은 시민들이 모여 축하하고 기쁨을 나눴지만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 조촐한 시상식을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전례 없는 폭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사상 초유의 어려움에도 우리가 버틸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열정과 성숙한 시민의식 덕분”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시민의 날 기념식은 시민대상 시상식으로 대체했으며,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참석자 범위를 최소화해 진행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