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5월호 기획특집] 봄꽃 따라 떠나는 아산의 촬영지 투어

홍보담당관 0415402073 2024.05.03 최종수정 412











봄꽃 따라 떠나는 아산의 촬영지 투어


시민기자 박소영


코끝에 따뜻하고 달콤한 봄 향기가 나는 요즘,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아름다운 아산의 모습을 담아 화제가 되고 있다. ‘어디선가 본 곳 같은데...’하는 생각이 들었던 드라마의 한 장면에 담긴 아산의 숨은 명소를 찾아가 보았다.

 

 

1. 순천향대학교 - JTBC ‘닥터슬럼프


4월 초면 아름다운 벚꽃과 돗자리를 가지고 오는 인파로 붐비는 이곳은 순천향대학교이다. 오래전부터 벚꽃 명소로 유명했던 순천향대학교는 최근 방영된 JTBC ·일 드라마 닥터슬럼프에서도 극의 분위기에 한몫했다. 박신혜와 박형식이 주연으로 방영된 이 드라마에서는 두 주인공의 고등학교 시절 등굣길과 어른이 된 후 허심탄회하게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장면이 순천향대학교에서 촬영되었다. 두 주인공의 풋풋했던 고등학교 시절 살랑거리는 분위기를 표현하기 좋았던 이 장면에서는 순천향대학교의 피닉스광장, 서로의 마음을 터놓았던 벚꽃 계단은 학성사 2관 기숙사 옆 돌계단에서 촬영되었다.

 

 

2. 둔포면 배밭 - tvN ‘눈물의 여왕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눈물의 여왕에서도 아산에서 촬영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벚꽃이 질 때쯤 세상을 하얗게 물들이는 배꽃이 유명한 이곳은 둔포면 신왕리로, 천안시 성환읍과 경계인 지역으로서 매월 4월 중순에서 5월 초, 축제가 열리는 유명한 배 산지이다. 드라마에서 주인공 백현우(김수현)의 동네로 나오는데, 하얗고 아름다운 배꽃으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매년 4월 중순경에 맞춰 방문한다면 배꽃으로 가득한 하얀 길을 볼 수 있다.

 

3. 영인산 자연휴양림 sbs ‘악귀

 

작년 성황리에 막을내린 sbs드라마 악귀에서도 아산시룰 찾을 수 있다. ‘악귀의 최종회에서 주인공 구산영(김태리)는 우여곡절 끝에 악귀를 없애고 자신의 버킷 리스트를 이루며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짚라인 타기숲 속에서 밤하늘 별보기를 하는 곳은 다름 아닌 영인산 자연휴양림이다. 울창하고 깨끗한 자연으로 유명한 영인산의 풍경을 짚라인을 타며 한번에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어드벤처는 영인산자연휴양림의 또 다른 묘미이다.


https://youtube.com/shorts/UPmSKo82HAI?si=pBkAtfowWk1-GwJL (영인산 스카이어드벤쳐 숏츠)

 


나들이 가기 좋은 요즘, 미디어에서 먼저 알아본 아산의 숨은 명소를 찾아 떠나본다면 또 다른 재미가 있을 것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