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시 행복키움, 보건복지부 선정 우수지자체 모델로 FGI 진행

사회복지과 041-540-2696 2022.08.26 최종수정 285

- 전국 통합사례관리 발전모형 개발 연구 모델로 선정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보건복지부 추진 ‘전국 통합사례관리 현황 분석 및 발전모형 개발 연구’를 위한 우수지자체 모델로 선정돼 아산시 행복키움사업 통합사례 관리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FGI(초점집단 면접)는 한국 사회보장정보원 주최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지난 24일 아산 글로벌가족센터에서 아산시 통합사례 관리사와 담당 공무원 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지자체 사례관리 현장 이슈 분석을 위한 질의응답, 보건복지부 핵심사업인 지역사회 통합돌봄과 사례관리를 접목해 효율적인 운영체계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 아산시의 선도적 사례를 연구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전국 우수사례로 소개되는 특수시책 ‘거점 복지관 민간사례 관리사 전담 배치’의 성과로 아산시가 민관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통합사례관리 운영체계를 마련한 점에 큰 관심을 보여, 향후 이를 복지부 정책을 통해 전국으로 확산할 방안에 관해 토론하기도 했다.


연구를 맡은 전용호 인천대학교 교수는 “현재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8개 지자체 중 아산시는 상위지자체로 꼽을 만큼 선도적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 같다”며 “이번 FGI를 통해 분석된 아산시 우수사례가 향후 복지부 정책에 값진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