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민의 선택이 아산의 얼굴입니다

2010.10.04 최종수정 231

  아산시가 새로운 C.I를 제작하면서 각계각층의 시민의견 수렴에 들어갔다.


  아산시의 발전상과 시민의 화합된 정서를 표현하고 미래상을 제시 할 수 있는 C.I를 제작 할 것과 C.I제작 시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고려하여 선정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시민, 학생, 주부, 전문가 등의 의견수렴을 이달 20까지 추진한다.



  우선은 시민의 날 기념 시민체육대회 기간 중 읍ㆍ면ㆍ동 주민이 골고루 참여 한 시민 한마음 체육대회개최시 이순신종합운동장 출입구에 7개의 보드판을 설치, 4,600여인의 시민 의견을 들었다.


  또한, 아산시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asan.go.kr)에서 오는 16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보드판을 활용 시민의 통행이 많은 온양온천역, 온궁로, 시청현관 등 다중이용장소의 현지방문조사와 감수성과 미래지향적 사고의 소유자 고등학생들의 의견도 교육청과 학교의 협조를 얻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단위 아파트를 찾아가 주부의 의견도 듣고 이렇게 모아진 시민의견에 디자인 전문가, 아산시청 출입기자, 아산시 의회의원의 의견을 더하여 아산시 심볼을 선정하게 된다.


  아산시는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 사람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공감하는 C.I,  대ㆍ내외에 아산의 이미지를 홍보 할 수 있는 C.I를 선정하기로 방침을 세워 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산시는 새롭게 시 심볼을 선정하는 만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민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27만 아산시민이 사랑하는 심볼이 탄생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